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건강정보] 책임감강한사람이되는방법

https://smartstore.naver.com/daon21/products/5301945971

 

닥터엠에스엠큐 MSM Q 관절 무릎 연골 건강 영양제 500mg x 120정 : 다오내

[다오내] 여성향수모음전 / 화장품세트/건강기능식품 모음전 건강과 아름다움을 모두 가져가세요 ♥

smartstore.naver.com

 

컨버터블을 타고 제임스 딘처럼 바람을 맞으며 석양을 향해 달리는 꿈을 꾼 적이 있는가? 책임감을 가지고 행동하는 것이 우리 삶에 의미를 부여하고 인성을 단련하며 더 의미있는 인간관계를 형성할 수 있게 도와준다는 사실을 아는가? 사회에 나갔을 때 가장 대우받는 사람은 자신의 행동과 말에 대해 책임감이 있는 사람이다. 당신이 실수로 먹이 주는 것을 깜빡 잊어 죽고 만 거북이가 있다면 다시는 그런 일이 일어나지 않게 무언가 조치를 취해야 하지 않겠는가? 이 글을 읽고 책임감 있는 사람이 되자. 

 

 

< 책임감기르기 >

 

(1) 책임은 얻는 것이다. 책임은 받는 것이 아니다. 만약 누군가가 당신에게 책임을 추가적으로 안겨주려고 한다면 아마 당신이 이미 맡고 있는 바를 침착하게 잘 해결하고 있기 때문일 것이다. 당신은 이렇게 생각할 수도 있을 것이다. "지금 내가 맡은 책임은 사소하고/지루하고/바보같은 것이지만 여기에 약간의 도전이 더 추가된다면 내가 맡은 일을 더 진지하게 대할 수 있을 것 같아". 하지만 이 것은 무책임한 사람의 대표적 사고방식이다. 무책임한 사람은 오직 자신에게 주어진 일이 도전할 만하고 새롭고 재미있을 때만 하며, 그렇지 않을 때는 급속히 흥미를 잃는다.

 

(2) 직장이나 학교, 학원에서 더 큰 책임을 맡기에 앞서 작은 일을 스스로 해결할 수 있음을 증명해야 한다.

 

 

(3) 변명은 하지 않는다. 어떤 상황에서든 우리가 조절할 수 없는 요소들이 있다. 무책임한 사람들은 이런 요소들에 책임 전가를 하며 변명으로 자신을 정당화시켜려 한다. "이건 내가 맡은 부분이 아니니까 내가 책임질 필요는 없지"라는 말을 들으면 무슨 생각이 드는가? 결국 말하고자 하는 것은 단순히 "난 책임이 없어"라는 것이다. 당신의 말과 생각에 항상 주의하라. 변명을 자주 하는가? 변명은 그 크기도 다양하며 종류도 많다. 가장 대표적인 변명으로는 "내가 이렇게 하려고 했는데..."가 있다..

  • 다음에 스스로 변명을 하려고 하는 기미가 보이면 말을 바꾸도록 한다.  일을 끝내지 않았는지에 집중하고 물론 자신이 하지 못한 일은 인정하도록 한다.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을 것이다. 게을렀을 수도 있고, 피곤했을 수도 있다. 아니면 그냥 재미있는 일이 하고 싶었을 수도 있다. 자신의 잘못을 인정하는 것은 약한 것이 아니다. 실제로도 자신의 잘못을 인정하고 이유를 파악해야 다음 번에는 똑같은 실수를 반복하지 않는 것이다.

(4) 자신의 실수를 인정한다. 사람은 실수를 통해 책임에 대한 두 가지 이익을 얻을 수 있다. 먼저 낭비될 수도 있었던 시간을 교훈을 얻는 시간으로 탈바꿈 한 것이며, 다음 번에 자신이 똑같은 실수를 하지 않도록 경험을 쌓은 것이다. 책임을 인정하는 것의 핵심 요소는 "이건 진짜 내 잘못이다. 다음 번에는 이렇게 하지 않을게"라고 말할 줄 아는 것이다.

  • 다음 번에 같은 상황에 처했을 때는 지난 번에 어떻게 해서 문제가 되었는지 생각하고 다른 더 올바르게 여겨지는 행동을 취해보자.

(5) 타인에게 책임전가를 하지 않는다. 책임을 지는 방법 중에 타인에게 잘못을 뒤집어씌우지 않는 것이 있다. 만약 당신이 공부하지 않아서 수학 시험을 망쳤다면, 학교 선생님이 당신을 싫어하는 것이 아니다. 남자친구가 당신에게 관심을 주지 않아 바람을 핀 것이 아닌 당신이 선택해서 그런 행동을 한 것이다. 길이 막혀서 회사에 늦은 것이 아니라, 당신이 일찍 일어나지 않아 늦은 것이다. 아닌 것 같은가? 그렇다면 당신은 삶이 공평하지 않다는 사실을 받아들여야 한다. 어떤 사람의 삶은 다른 이들보다 훨씬 더 거칠고 힘들다. 당신이 사회의 어두운 면에 빠져버린 것을 부모님이 관심을 주지 않아서라며 책임전가를 할 수는 있을 것이다. 하지만 당신이 스스로의 잘못을 인정하고 인생을 바꾸기 위해 노력하지 않는다면 영원히 같은 자리에 머무를 것임을 이해해야 한다.

 

(6) 불평하지 않는다. 불평하는 것은 무책임한 사람의 특기이다. 당신이 직장 상사나 날씨, 스타벅스 커피 가격 등에 대해 불평만 한다면 아무 발전이 없을 것이다. 불평은 당신이 바꿀 수 있는 것을 찾으려고 노력하는 대신에 모든 잘못을 세상에 책임전가하는 행위다. 당신이 스타벅스의 라떼 한 잔 가격을 바꿀 수는 없을 것이다. 하지만 당신이 커피 기계를 사서 아침마다 싼 가격의 원두로 커피를 내려 마신다면 궁극적으로 돈을 절약할 수 있지 않겠는가?

  • 항상 불평을 하기 위해 입을 열기 전에 자신을 멈추고 무언가 긍정적인 것을 말해보자. 이 방법이 당신의 사고방식과 관점을 바꾸는 데에 많은 도움을 줄 것이다.

(7) 피해자의 탈을 쓰지 말아라. 당신은 세계의 적이 아니다. 만약 당신이 책임감 있는 사람이 되고 싶다면 세상 모든 사람들이 당신의 실패를 원한다고 생각하지 않는 것에서부터 시작해야 한다. 경찰관이 당신의 기분을 나쁘게 하고 싶어서 신호 위반 티켓을 주었겠는가? 그것이 경찰관의 일이다. 당신이 법을 어겼기 때문에 그들의 일을 한 것이다. 당신이 인생에서 실패하는 것을 보고 싶어서 회사 사장이 당신의 봉급을 올려주지 않았겠는가? 그냥 당신이 충분히 성과를 내지 못해서 계산을 통해 그렇게 하기로 한 것이다. 회사는 무료로 돈을 뿌리는 곳이 아니기 때문이다.

 

(8) 당신이 조절할 수 없는 것을 인정하라. 당신의 행동에 대한 책임을 받아들이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또한 당신의 인생에 있어 스스로 조절할 수 없는 요소들을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고 이해하는 것 역시 매우 중요하다. 친구의 술조절 문제를 당신이 조절하지 못하면 그것이 당신의 책임인가? 아니다. 당신의 실수로 회사가 큰 적자를 본 것이 아닌 이상 회사 주가가 떨어진다고 해서 당신의 책임이 아니다. 룸메이트가 일을 하지 않아 제 때에 월세를 내지 못한 것 역시 당신의 책임이 아니다. 이런 것들은 당신이 조절할 수 없는 것이다. 모든 문제를 고치려고 하다 보면 두통만 생길 것이다. 바꿀 수 없는 것은 인정하고 받아들여라.

 

< 책임감기르기 >

 

(1) 자제력 기르기. 책임감 있는 사람이 되고 싶다면 먼저 자제심을 길러야 한다. 당신이 군대처럼 철저한 일과를 따를 필요도 없고 로켓 공학자의 완벽한 윤리 의식을 가질 필요도 없다. 당신이 해야 할 것은 단순히 일을 언제, 어떻게 끝내야 하는지 뿐이다. 또한 일을 하는 도중에 다른 것에 정신이 팔려 중요한 것을 하지 못하는 일이 없도록 하면 된다. 당신이 자제심을 기르면 목표까지 나아가는 도중에 집중이 흐트러지는 일이 없을 것이다. 매일 할 수 있는 일의 목록을 적고 가능한 최대한의 수만큼 일을 끝내보도록 한다.

  • 어려운 일을 끝낸 뒤에는 밖에 나가거나 즐기는 일을 하는 것으로 자신에게 보상을 한다. 자제력을 기른다고 즐거운 일을 아예 하지 않으면 부작용만 온다.

(2) 의욕을 잃지 않게 계속해서 자신에게 다짐하기. 생물학 시험을 위해 공부하는 것이 재미있지는 않을 것이다. 하지만 수업 시간에 A를 받으면 얼마나 기분이 좋을지 생각해보라. 그리고 그 A가 나중에 의사가 되겠다는 목표에 어떤 방식으로 기여할 것인지도 생각해보자.

 

(3) 어려운 일을 해결할 줄 알아야 한다. 당신이 정말 책임감 있는 사람이 되고 싶으면 인생의 힘든 시기를 헤쳐나갈 줄 알아야 한다. 힘든 시기라는 것은 단순히 다음 수학 시험을 통과하는 것이 아닌, 정말 비극적이거나 힘든 일이 닥쳤을 때를 의미한다. 당신은 그런 충격적인 소식을 들었을 때 침착함을 유지해야 할 책임이 있다. 그리고 당신을 필요로 하는 다른 이에게 도움을 주도록 한다. 물론 상황이 절망적이지 않더라도 스트레스를 많이 받을 수 있다. 큰 프로젝트를 실패했을 때는 당연히 그런 기분이 들 것이다. 하지만 이런 상황에서도 정신을 똑바로 차려야 살 길이 보인다.

  • 힘든 일을 다루는 것은 연습이 필요하다. 처음에는 힘든 상황을 쉽게 다룰 수 없을 것이다. 하지만 경험을 쌓아가다 보면 침착하게 난리법석 도중에 어떻게 해야 현실적으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지 알게 될 것이다.

 

(4) 멀티태스킹에 능숙해지자. 멀티태스킹은 책임감 강한 사람이 되기 위해 반드시 필요한 능력 중 하나다. 책임감 있는 사람이 되려면 먼저 모든 일을 펼쳐 놓고 전체적으로 생각할 수 있어야 한다. 책임감이 강한 사람은 하루 동안 아이도 돌보고 직장에서도 일을 열심히 하고 세금도 제 때 낼 수 있다. 물론 동시에 다 끝내는 것은 힘들 것이다. 하지만 하나씩 해결해 나가면 금방 다 끝낼 수 있을 것이다.

  • 멀티태스킹을 할 때는 우선순위를 잘 정해야 한다. 세금을 내는 것이 머리 다듬는 것보다 중요한 것처럼 항상 무엇이 가장 중요한지 알도록 하자.

(5) 헌신하는 법을 배워야 한다. 어떤 사람이나 무언가에 이유 없이 헌신하는 것이 두려운가? 헌신하는 것에 대한 공포증 때문에 한 달 이상 무언가를 해본 적이 없는가? 운동을 꾸준히 한 달 동안 하는 것이 "너무 힘든" 것처럼 느껴지는가? 그렇다면 그 습관을 고치도록 하라. 무언가에 헌신하라. 학교 신문도 좋고 새 인간 관계도 좋다. 헌신하는 것은 자신이 아닌 무언가에 대해 신경쓰는 법을 가르쳐준다. 헌신을 통해 건강한 습관과 일과를 만들어보자.

(6) 돈 관리를 철저히 한다. 돈을 관리하는 것 역시 책임감 있는 사람이 되기 위해 매우 중요한 요소이다. 만약 매달 월급에 목숨을 걸거나 돈이 어디로 빠져나가는지 잘 모른다면 모든 자료와 세금, 영수증 등을 정리해 돈이 어디에 쓰이고 있으며 어떻게 쓰는 것이 좋을지 제대로 된 계획을 세워볼 필요가 있다. 자신의 재정 상태에 대한 책임감을 가지면 미래를 쉽게 설계할 수 있다. 절제를 배울 수 있는 것은 물론 충동적인 지출을 막아주기도 한다.

  • 매달 여가를 위한 예산을 짜본다. 매달 당신의 취미생활이나 여가에 35만원을 쓸 수 있다고 가정하자. 항상 이 액수를 기억하고 나가서 밥을 먹거나 공연 티켓을 사거나 친구들과 놀 때 자신이 얼마나 소비하는지 확인한다. 만약 월말이 되기 전까지 돈을 다 써버린다면 다시 예산을 짤 필요가 있을 것이다. 아니면 돈을 쓰지 않으면서 보내는 방법도 있다.
  • 정말 필요한 것과 정말 원하는 것의 차이를 이해하라. 당신의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새 옷을 사는 것과 자동차에 기름을 넣는 것, 어느 것이 더 중요한지 판단하라.

(7) 일관성 있는 사람이 되어라. 만약 당신이 운에 맡긴다면 책임감이 없는 것이다. 책임감을 가지고 싶다면 당신한테 걸맞는 일과를 찾아 습관화시켜야 한다. 막말로 하루에 열 시간 동안 앉아서 공부하고 지쳐서 3주 동안 쉬어버린다면 무슨 소용이 있겠는가? 대신 매일 수업이 끝나고 한두 시간만 공부하는 것이 훨씬 더 효울적일 것이다. 친구가 도움을 필요로 하는 며칠 동안만 친구와 연락하고 다음 몇 주간 모습을 감추는 식의 습관을 가지지 말아라.

  • 일관성 있는 사람이 되는 것은 필요한 일을 다 끝내는 데 도움이 되는 습관을 형성할 수 있게 할 것이다.

(8) 믿을 수 있는 사람이 되자. 책임감 강한 사람은 다른 사람들의 신뢰를 한 몸에 받는다. 만약 다른 사람들이 당신에게 어디까지 태워달라거나 학교나 직장에서 도움을 요청하지 않는다면 아마 당신이 말로만 그런다는 것을 알고 있기 때문일 수도 있다. 말로만 돕는다고 하고 실제로 까먹어서 돕지 않은 적이 있는가? 아니면 단순히 당신이 간단한 일을 제대로 처리하지 못할 것이라고 생각할 수도 있다. 당신이 이런 경우에 해당한다면 일단 이 문제를 고칠 필요가 있다. 자신의 말을 지키고 다른 사람이 믿을 수 있는 사람이 되어라.

  • 만약 사람들이 당신의 말을 진심으로 받아들이고 당신을 책임감 있는 사람으로 보길 원한다면 당신이 한 말을 항상 지키는 모습을 보여야 한다. 차를 태워주겠다고 했으면 태워주고, 약속 시간에 도착하겠다고 했으면 도착하라. 다른 사람들이 당신을 자기 말은 꼭 지키는 사람으로 볼 수 있게 노력하라.

(9) 다른 사람의 충고를 받아들여라. 책임감 있는 사람이 되려면 비판을 항상 받아들이는 자세와 당신이 더 나은 사람이 되게 할 수 있는 조언을 긍정적으로 검토할 수 있는 사고가 필요하다. 학교에서 책임감 있는 사람이 되고 싶으면 선생님이 고치라는 부분을 고쳐라. 직장에서 책임감 있는 사람이 되고 싶다면 당신이 노력해야 할 부분을 상사가 짚어주었을 때 그 부분에 집중해 일하도록 한다. 친구들이 당신의 결점에 대해 예의바르게 얘기했다면, 기분이 나쁘다고 뭐라 하지 말고 한 번 곰곰이 생각해보도록 한다. 당신은 완벽한 사람이 아니다

  • 상대방의 의견은 당신을 더 책임감 있게 만들 뿐더러 자기 관리를 잘 할 수 있게 도와준다.

< 책임감있는 습관가지기 > 

 

(1) 작게 시작하라. 다른 것도 마찬가지겠지만 어떤 일에 집중하기 시작했다면 책임감 있게 행동하는 것이 좋다. 너무 맡은 책임에 중압감을 느낀다면 시간이 적게 걸리는 일이나 빨리 끝낼 수 있는 일에 집중한다. 할 일 목록에서 끝낸 일들을 지우는 것만으로도 훨씬 몸이 가벼워지는 것을 느낄 것이다. 그러면 자연스럽게 당신은 더 크고 힘든 일에 대한 책임을 받아들일 준비가 될 것이다. 이런 식으로 책임감 있는 사람이 되는 것은 당신의 기분도 좋게 해주고 하루를 즐겁게 해준다.

 

(2) 종이에 당신이 더 책임감 있는 사람이 되기 위해 할 수 있는 모든 방법을 적어보자. 더 좋은 친구가 되는 법, 더 나은 학생이 되는 법, 금붕어를 죽지 않게 돌보는 법, 차가 고장나지 않게 잘 관리하는 법 등을 적어보도록 하자. 작은 것부터 시작해서 점점 범위를 넓히도록 한다.

 

(3) 다른 사람들을 도와라. 다른 사람들이 목표를 달성할 수 있거나 기분이 나아질 수 있게 돕는 것은 당신이 더 책임감 있는 습관을 기를 수 있게 하는 좋은 방법 중 하나다. 일단 자신의 문제를 해결했다면 친구나 어른들, 할아버지 할머니, 지역 사회의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에게 도움의 손길을 내밀어 보도록 한다.

  • 당신이 먼저 자신의 책임을 다 하고 나서부터 다른 사람을 돕도록 한다. 숙제나 집안일도 다 하지 못했는데 나가서 배식차에서 봉사활동을 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

(4) 일을 미루지 않는다. 무책임한 사람을 대표하는 것이 바로 일을 미루는 것이다. 당신 역시 그런 행동은 자제하도록 한다. 이번 주에 큰 시험이 있다면 몇 주 전부터 공부를 시작하거나 이번 주부터라도 공부하도록 한다. 절대 벼락치기는 하지 않는다. 전날에 핫식스나 레드불을 마셔가며 밤새 공부해봐야 막상 시험을 제대로 보지도 못할 것이다. 목표를 세웠으면 최대한 빨리 끝낼 계획을 세우고 실행하도록 한다.

  • 앞에서 설명했지만 작은 것부터 큰 것 순으로 일을 처리한다. 당신이 잔디를 깎거나 친구한테 전화를 돌려주기 귀찮다 하더라도 정말 책임감 있는 사람은 자신이 하기로 마음 먹은 것은 무조건 할 것이라는 사실을 기억하라. 당신이 이미 지닌 책임과 일을 더 진지하게 받아들여라. 그 일이 아무리 하잘것 없이 보인다 해도 말이다. 당신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것이라 생각하라.

(5) 솔선수범한다. 당신이 바꿔야 하는 것이나 끝내야 하는 일이 있다면 다른 사람들이 먼저 할 때까지 기다리지 말라. 당신이 먼저 나서서 긍정적인 변화를 일으켜라. 주도권을 잡으면 권력을 느낄 수 있다. 권력은 당신의 인생을 더 나아지게 할 것이다. 물론 주도권을 잡기 위해 당신의 권한 밖의 일을 멋대로 벌려서는 곤란하다. 당신이 할 수 있는 일을 아무도 하려 하지 않을 때, 그 때 하면 좋다. 이 "일단 해보자" 습관은 직장이나 학교에서 당신을 다른 이보다 앞서가게 해줄 것이다.

  • 룸메이트가 집안일을 하나도 하지 않는다면 가만히 기다리지 말고 직접 해라. 먼저 스스로 하고 나중에 얘기를 나누도록 하자.

(6) 목표를 세워라. 당신이 성취하고 싶은 목표를 세우도록 하라. 의사가 되는 것처럼 장기적인 목표여도 좋고 더 좋은 친구가 되는 것처럼 명확하지 않은 목표도 좋다. 아니면 매일 침대를 정리하는 등의 단기적 목표나 한 달에 5km씩 뛰겠다는 월별 목표를 세우는 것도 좋다. 목표가 무엇이 되었든 일단 종이에 쓰고 어떻게 그 목표를 이룰 것인지 계획을 세우도록 한다. 이 습관은 당신의 의식을 목표를 달성했을 때의 보상에 집중하게 해 실제로 어떤 일을 해야하는지에 대한 더 명확한 시각을 제공한다. 만약 당신이 이루고 싶은 목표가 정 없으면 적어도 손가락을 움직이는 것에서부터 목표를 세워 시작하도록 하자.

  • 당신의 목표를 카드에 적어 지갑 속에 보관하거나 책상 위에 붙인다. 이 카드를 보며 중압감을 느끼지 말고 격려감을 느껴라.
  • 현실적인 목표를 세워라. 4년 안에 대통령이 되겠다는 목표는 누가 봐도 가능하지 않은 것이다.

(7) 일과를 만들어라. 책임감 강한 사람은 그들만의 일과를 가지고 있다. 매일 같은 시간에 일어나 같은 시간에 잠드는 것도 그 중 하나다. 매일 같은 시간이 식사를 해보자. 며칠 동안 잠깐 달리다가 나머지 한 달간 소파에 누워 티비를 보며 지내는 것은 전혀 일과가 아니다. 규칙적으로 계속 운동을 한다면 그것이 바로 일과가 되는 것이다. 어떤 일을 하기에 좋은 시간을 골라 일을 끝내고 이메일을 보내고, 책을 읽고 집안일을 하라. 아무 생각 없이 무턱대고 하려 한다면 훨씬 시간도 오래 걸리고 부담스러울 것이다.

  • 규칙적인 생활습관을 가지게 되면 자기 일을 관리하기도 쉬워지며 인생의 주도권을 잡기도 쉬워진다.
  • 만약 다른 중요한 일이 있다면 꼭 일과에 집착하지 않아도 좋다. 대신 최대한 규칙적으로 생활하도록 하자.

(8) 자신의 소유물에 책임감을 가져라. 이 역시 책임감 강한 사람의 특징 중 하나다. 차 문을 항상 잠그고 기름을 항상 충분히 넣고 어디에 주차했는지 기억하도록 한다. 공책에는 꼭 이름과 제목을 쓰고 사물함이나 서랍에 잘 보관한다. 열쇠는 열쇠고리에 걸어 항상 소지하고 다닌다. 선글라스는 항상 케이스 속에 넣어놓고 잊어버리면 적어도 반년간은 사지 않겠다는 다짐을 하자. 당신이 반년마다 핸드폰, 노트북을 비롯한 소지품을 계속 새로 사야 한다면 전혀 책임감 있는 사람이 될 수 없다.

  • 뜨거운 음료는 컴퓨터 근처에 놓지 않는다. 노트북을 테이크아웃 카페에 가져가서 쓰지 않는다. 비싼 기기는 가능하면 집 안에서만 사용한다.
  • "핸드폰 찾기" 앱을 설치해 항상 자신의 핸드폰을 추적할 수 있게 조치한다. 누군가가 훔쳐가도 바로 찾을 수 있게 말이다.

(9) 약속 장소에 일찍 도착하자. 적어도 5분 전에 도착하는 것이 가장 좋다.

  • 사람들에게 너무 술에 취한 모습을 보이는 것은 주변 사람들의 당신에 대한 신뢰를 잃게 만들며, 당신이 자신을 제대로 절제하지 못하니 다른 일도 잘 다루지 못할 거라 생각하게 될 것이다.
  • 우리가 일반적으로 알고 있는 책임감 있는 사람을 최우선 순위에 올려놓아라. 그러면 다른 사람들에게 당신이 8천만개의 일을 동시에 수행하려 하지 않고 자신을 조절할 수 있는 사람처럼 보일 것이다.
  • 무책임한 사람이 되었을 때 어떤 대가를 치뤄야 하는지 생각해보라. 완벽했던 기록이 깨질 수도 있고 인생에 있어 단 한번의 기회를 놓칠 수도 있다. 돌아오는 대가를 잘 생각하라.
  • 정리정돈 된 사람이 되어라.
  • 다른 사람의 사생활에 개입하지 말고 자신의 인생에 집중하라. 학교나 직장일에 집중하고 타인의 일에 간섭하지 말아라.
  • 틀렸다고 생각된다면 나서서 말하라. 상황을 더 좋게 만들 수 있다고 생각된다면 소통을 통해 그리 하라.
  • 책임감 있는 사람이 된다고 해서 놀지 못하는 것은 아니다. 할 일의 우선순위를 정해 노는 것보다 중요한 것이 있으면 일단 그 일을 끝낸다는 것이다.
  • 밤에 친구들과 같이 밖에서 시간을 보낸다면 언제 집에 돌아갈지 정확한 시간을 정해라.
  • 통금시간이 있다면 약간 일찍 집에 들어간다.
  • 어머니가 당신에게 집안일을 많이 시켰다면 한꺼번에 다 할 필요가 없다는 사실을 기억하라.
  • 너무 지저분한 사람은 책임감 있게 보이지 않는다. 항상 주위를 정리하라.
  • 모두에게 항상 정중하고 친절하게 대하라. 당신에게 친절하게 대하지 않는 사람한테까지 말이다. 상대가 말하는 것보다 당신이 더 소중한 사람이라는 것을 기억하라.

https://blog.naver.com/rightnow888/221835331853

 

[토카이 스피루리나] 완전식품 토카이 스피루리나

토카이 스피루니아는 해조류의 일종인 남조류의 한종류로.생명체 유지시스템과 면역기능이 우수하고 항암치...

blog.naver.com

https://smartstore.naver.com/daon21/products/5209681926

 

코즈니여성향수50ml(러브미향수) : 다오내

[다오내] 여성향수모음전 / 화장품세트/건강기능식품 모음전 건강과 아름다움을 모두 가져가세요 ♥

smartstore.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