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건강정보]스스로를아름답다고느끼는방법

https://smartstore.naver.com/daon21/products/5301945971

 

닥터엠에스엠큐 MSM Q 관절 무릎 연골 건강 영양제 500mg x 120정 : 다오내

[다오내] 여성향수모음전 / 화장품세트/건강기능식품 모음전 건강과 아름다움을 모두 가져가세요 ♥

smartstore.naver.com

 

나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은 자신이 아름답다는 것을 스스로 인식하는 것이다! 하지만 스스로가 아름답다고 느끼지 못해 이를 인정하기란 때때로 힘들 수 있다. 아래에 소개된 방법을 통해 자신이 아름답다는 것과 모든 사람이 그들만의 아름다움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배워보도록 해보자.

 

< 아름답다고 느끼기 위한 행동 방법 >

 

(1) 자신의 장점을 기록하기. 자신이 가장 좋아하는 자신의 장점을 기록하는 칭찬 일기를 써보자. 나의 내적, 외적인 아름다움을 모두 명확하게 기록해 둠으로써, 이를 항상 머릿속에서 떠올릴 수 있을 것이다. 이로써, 자신감이 떨어질 때 혹은 누군가의 무례한 말로 상처 받았을 때, 내가 아끼는 자신만의 장점들을 곧장 기억해 낼 수 있을 것이다. 효과적인 칭찬의 일기를 쓰기 위해 아래 방법들을 참고해보자.

  • 건성으로 쓰지 않는다. 자신이 나의 장점들에 대해 보다 만족하고, 소중히 여기는 마음가짐을 가질 때, 일기 쓰기가 보다 효과적일 수 있다.
  • 양보다는 질을 따져라. 나의 특징들을 장황하게 나열하기 보단, 몇 개의 장점들을 자세히 기록해보자. 최대한 개인적인 것들을 적어보도록 하자.
  • 나의 이런 장점들이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 상황이나, 관계를 생각해보고, 이러한 장점들이 나의 일상생활에 어떤 식의 긍정적인 작용을 하는지 생각해보자.
  • 나의 장점들이 없어진다면 어떻게 될 지 생각해 보자. 이는 내가 스스로의 장점들을 소중히 여길 수 있도록 도와줄 것이다.

(2) 나의 인간관계를 둘러본다. 내가 지속적으로 애정을 받고 사람들에게 받아들여진다면, 사랑하는 사람들이 나를 봤을 때처럼 긍정적인 관점으로 스스로를 바라볼 수 있을 것이다. 같은 이유로, 불쾌하거나 자신을 비난하는 사람들과 지나치게 어울린다면, 나 역시 그들의 딱딱하고 비판적인 기준으로 스스로를 바라보게 될 것이다. 자기 자신이 매력이 없거나 가치가 없다고 생각된다면, 주변 사람의 영향으로 인해 이러한 관념이 형성되지 않았는지 생각해 보자.

  • 사랑하는 사람이나 친구로부터의 충분한 지지와 응원을 받는 것이 중요하다. 스스로가 강하고, 능력 있고, 아름답다고 느끼도록 하는 데에 이러한 주변의 지지와 응원만큼 효과적인 것도 없다.

(3) 집안을 아름답게 꾸민다. 나의 방을 잡지나 포스터에서 볼 수 있는 아름다운 스타일로 꾸며보거나, 귀여운 물건, 기념품이나 장식품들을 곳곳에 배치해 보자. 아름다운 공간에 있으면 스스로도 아름답다고 느껴질 것이다. 최신 유행의 디자인이나 장식보다는, 자신이 아름답다고 느끼는 물건들로 집안을 꾸며보도록 한다.

  • 사람을 돋보이게 해주는 화이트 톤의 조명은 보다 부드럽고 우아한 분위기를 조성하여 나와 내 주변을 보다 매력적으로 보이게 만들어 줄 것이다.
  • 조명의 위치를 바꾸어보는 것도 고려해보자. 여러 곳에서 비치는 조명은 얼굴의 주름과 그림자를 보기 힘들게 해준다. 예를 들어, 화장실의 조명이 천장에 달려 있다면, 거울 양쪽에서 비추어주는 조명으로 교체해 보면 좋다.

(4) 매일 하루를 스스로에 대한 확신으로 시작한다. 매일 아침마다 나의 장점들을 생각하여 자신감을 상승시키는 노력을 해본다. 내가 밖으로 내놓는 나의 장점들을 최대한 선명하고, 자세히 스스로에게 상기시켜보자. 거울을 보고 이러한 장점들을 (예; 환한 미소, 따듯한 마음씨 등) 세상 밖으로 보여준다고 스스로에게 말해보자. 처음에는 바보 같거나 스스로 잘난 척하는 것처럼 느껴질 수 있겠지만, 머지않아 스스로에게 친절하고 적극적인 자세에 익숙해 질 것이고, 또한 스스로가 든든한 친구가 됨으로써 얻을 수 있는 장점들을 경험할 수 있을 것이다..

  • 또한, 포스트잇에 자신감을 향상시키는 문구들을 적어 냉장고 등에 붙여보도록 하자. 화장실 거울 에 아이라이너로 이를 적어 볼 수도 있다..
  • 자주 볼 수 있는 장소에 간단한 메시지를 붙여두는 것은 긍정적인 사고방식을 키우는데 도움일 될 수 있다.

(5) 자세에 신경 쓴다. 올바른 자세는 남들로 하여금 자신이 자신 있고, 능력있어 보이게 할 뿐더러, 스스로에게도 긍정적인 메시지를 전달한다. 이는 나의 몸과 정신이 나의 감정에 대해 끊임없이 정보를 주고 받기 때문이다. 자신이 바른 자세로 서서 바닥 대신 정면을 바라본다면, 나의 두뇌는 자신이 실제로 자신감 있고, 세상을 마주할 준비가 되어있다는 메시지를 전달 받게 될 것이다. 구부정하게 앉는 사람들 보다 똑바로 앉는 사람들이 그들의 말과 행동에 더 자신있어 하는 경향이 있다.

  • 어깨를 펴고, 가슴을 앞으로 살짝 내밀어 보자. 이런 자세를 취함으로써 보다 확신있어 보이고, 키도 더 커 보일 뿐만 아니라 날씬해 보인다.

(6) 음악을 자주 듣는다. 음악은 자신이 삶의 아름다움을 인식하도록 도와주는 중요한 요소 중 하나이다. 또한, 음악은 세상을 인식하고 소통하는 감각에 언어보다 더 큰 영향을 준다. 팝, 락, 재즈나 컨츄리 음악 등 나의 가슴을 뛰게 하는 어떤 음악이든지 찾아 듣도록 하자. 꾸준히 음악을 들으면 기분이 좋아져 아름다움을 받아들이는 마음 가짐을 갖는데 도움이 된다.

 

(7) 귀여운 애완동물을 키워 본다. 애완동물은 두 가지의 이유로 자신이 스스로 아름답다고 느끼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 첫 번째로 많은 시간을 시각적으로 즐겁고, 늘 웃고 있는 생물과 보내게 된다. 어떤 면에서 애완동물은 같이 외출하고, 어울리는데 완벽한 친구이다. 또한, 이런저런 조건이 많은 인간관계와는 달리, 애완동물은 자신을 무조건적으로 사랑해주고 소중히 여기는 완벽한 친구가 될 수 있다.

  • 자신이 애완동물을 잘 돌볼 자신이 있을 때만 입양을 하도록 하자. 애완동물을 키우는 데는 많은 책임과 날마다 주의가 요구된다. 하지만 그로 인한 이점은 어마어마하다.

< 자기 관리를 위한 좋은 방법 >

 

(1) 활동하기. 운동은 체중을 감량하는 효과를 가져옴과 더불어 우울 증상과 심장 질환의 위험을 낮추는데도 연관되어 있다. 지속적으로 운동을 하게 되면 보다 행복하고, 활기 있다고 느낄 수 있을 것이며, 건강을 유지하는데도 도움이 된다. 막상 시작하기가 어렵다면, 일주일에 몇 번 빠른 걸음으로 산책하는 것부터 시작해보자. 그 다음, 이를 서서히 나의 생활 방식에 맞는 정도의 유산소 운동과 근력 운동으로 늘려나가도록 하자.

  • 유연성을 높여주는 운동을 해보도록 한다. 이를 통해 나의 몸이 항상 발전하고 변화할 수 있는 것임을 알 수 있다.

(2) 웃자. 아침에 참을 수 없이 행복했던 경험이 있는가? 예를 들어, 아침에 동네 슈퍼나 카페에서 줄을 설 때 다른 사람들에게 미소를 지어 본 적이 있는가? 이러한 경험들은 자신이 스스로를 보는 관점과, 다른 사람이 자신을 보는 관점을 바꾸어 줄 수 있을 것이다. 웃지 않는 사람들에 비해, 자주 치아를 드러내고 웃는 사람들은 보다 진정성 있고, 사회적이며, 심지어 더 능력 있게 비춰진다.  웃고 싶지 않더라도, 웃어보자. 보다 행복을 느끼고, 남들에게도 행복하게 보일 것이다!

  • 치아 관리를 잘 하는 것 또한, 자신 있게 미소 짓게 하는 좋은 방법이다. 주기적으로 양치하고, 치실을 사용하고, 설탕이 든 음식이나 음료를 먹은 후에 입을 헹궈 충치를 예방하도록 하자.

(3) 자신이 잘 하는 것을 하자. 가능한 많은 시간을 스스로 재능있고, 능력있다고 느끼게 만드는 것들을 하는데 투자하자. 성취감은 내 안의 아름다움이 발산되도록 하는 것 중 하나이다.  당연한 일이기도 하지만 가끔 회사나 학교의 일들에 치여 우리의 재능을 살리지 못해, 우리가 잘하는 것들을 잊곤 한다.

  • 예를 들어, 글 쓰는 재능이 있다면, 여가 시간에 시나 산문을 써보도록 하자. 운동을 잘 한다면, 주말마다 경기를 하는 팀에 가입해 나의 경쟁의식을 건강하게 자극해 보도록 하자.

 

(4) 잘 먹는다. 다이어트와 건강하게 식사하는 것이 언제나 같지 않다는 것을 기억하자. 다이어트는 단기적이며, 오랫동안 지속할 수 없을 수 있다. 건강한 식사는 신선한 야채, 과일이나 통곡물 등을 식단에 포함시키는 습관과 다양한 재료로 요리하는 습관을 필요로 한다. 기름진 음식이나, 달거나 짠 음식을 좋아한다면, 이를 줄여 보도록 하자.

  • 균형이 중요하기 때문에, 때때로 먹고 싶은 것을 먹어 주는 것도 잘 먹는 것의 일환이다. 가끔 아이스크림이나 밀가루 음식이 먹고 싶다면, 이를 완전히 거부할 필요는 없다. 이 때가 바로 적당한 절제가 필요한 때이다.
  • 자신을 잘 대접하자. 이를 통해 자신을 아름답게 빛나게 하는 자신감의 상당 부분이 스스로를 어떻게 대접하는 지에 달려있다는 것을 알 수 있을 것이다.

 

(5) 휴식하는 법을 배운다. 자신이 마음이 편안할 때, 사람들 역시 긍정적으로 반응하게 된다. 이로 인해 남들에게 보다 매력을 느끼게 되고, 주의를 기울이게 된다. 생각해보라-- 자기 자신에 만족하는 사람을 보았을 때 그 사람처럼 편안하고 안정적인 사람이 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을 것이다. 아래 소개된 방법은 자신이 늘 몸에 가지고 있는 긴장감을 서서히 풀어주는데 도움이 될 것이다.

  • 명상하는 법
  • 긴장을 풀고 스트레스를 줄이는 법
  • 진정하는 법

(6) 옷을 입었을 때 편안할 수 있도록 한다. 입고 있는 옷이 불편하다면, 나의 몸과 부정적인 관계가 형성될 것이다; 달리 말하면, 부정적인 신체 이미지를 갖게 될 것이다. 나에게 맞지 않는 옷을 억지로 입으면 자 원하는 옷을 입기에 나의 몸이 너무 작거나 크다고 생각하게 될 것이다.

  • 특히 여성은, 몸에 잘 맞는 옷을 입음으로써 보다 나은 모습의 자아를 인식 할 수 있다. 이를 통해 감정 조절, 사교 기술 그리고 일과 관련된 업무에 대한 자신감을 키울 수 있을 것이다.

< 아름답다고 느끼기 위한 태도의 전환 >

 

 

(1) 진정한 아름다움이 무엇인지 알도록 하자. 우리는 외적 아름다움을 지나칠 정도로 가치있게 평가하지만, 실제 평균적으로 보았을 때 매력적인 사람들이 다른 사람들 보다 더 행복하지만은 않다는 것은 망각하고 있다. 긍정적인 마음, 희망, 만족스러운 대인 관계 그리고 삶의 의미와 목적을 인식하는 것이야 말로 행복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것들이다. 이는 즉, 크게 보았을 때 우리의 전체적인 행복과 즐거운 삶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중 외모보다 더 중요한 요인들이 많다는 뜻이다. 

 

(2) 부정적인 혼잣말을 바꾼다. 하루 종일 "머릿속의 목소리"를 통해 스스로에게 자신의 얼굴이 얼마나 큰지 혹은 자신이 얼마나 어리숙한지 등 비판적이고 불안정한 생각을 반복하는 것은 매우 흔한 일이다. 하지만, 한편으로 이런 목소리가 다른 생각을 반복하도록 만들 수 있다.  이런 부정적인 생각을 중립적인 생각으로 바꿔보자; 예를 들어, 얼굴이 크다는 것 보단 얼굴 중 마음에 드는 부분에 집중해본다.

  • 더 나아가, 내가 스스로 좋아하는 점들을 생각하여 이러한 머릿속의 목소리에 대답할 수 있도록 하고, 이에 맞서도록 하자. 왜 다른 사람들이 자신에게 호감을 느끼는지 말해보자. 이는 나의 탱탱한 입술이나 유머감각일 수 있다.
  • 머지않아 나를 매력적으로 만드는 것은 본인만의 고유한 외모와 성격이라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3) 자신의 외모를 받아들인다. 자신의 외모를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는 것은 사소한 일이 아니다. 특히 남들의 평가를 두려워한다거나 나의 외모가 이렇게 보여야 한다고 고민한다면 이는 더 어려울 수 있다. 본인 외모의 특징 중에서 스스로가 좋아하는 부분과 싫어하는 부분을 생각해보자. 그리고 나서 나의 생각과는 관계없이, 나를 만들어주는 것들이 바로 이러한 특징들이라는 것을 이해하도록 하자. 비록 표준적인 아름다움에 맞지 않아도, 나 자신과 나의 외모를 자랑스럽게 여기도록 하자.

  • 스스로를 평가하지 않기 위해 외모에 지나치게 신경을 쓰지 않도록 하자. 거울에서 잠깐 동안 떨어져 보자! 자기 자신을 부정적으로 보는 사람들은 자신의 특징이나 단점을 집중해서 보는 경향이 있다. 자기 자신에 더 신경 쓸수록, 더 자기비판적으로 변할 수 있다.

 

(4) 현실을 직시한다. 다른 사람과 자신을 비교하지 않는다. 모델이나 연예인 등 본인과 비교되는 사람들을 볼 때, 이런 사람들을 자신이 쫓아야 할 전형적인 아름다움의 기준이라고 생각하지 말고, 현실과는 동떨어진 이례적인 사람이라고 생각하도록 하자. 왜냐하면, 우리 사회의 미의 기준은 비현실적이기 때문이다. 자신만이 가지고 있는 특유의 아름다움을 찾는 것이 더 중요하다.

  • 나의 결점 보다는 자신이 성취한 것에 집중하도록 노력해보자. 자신이 가지고 있는 자신만의 장점들을 차근차근 살펴보자.
  • 남들과 자신을 비교하고 싶을 때, 그들을 질투하기 보단, 그들의 가치를 인정하도록 해보자. 자신과 그들의 다른 점을 생각해보고, 세상 모든 사람들이 똑같은 재능을 가지고 있다면 얼마나 세상이 재미없을지 생각해보자.
  • 게다가, 남과 나를 비교할 때 나는 사실 남의 외면과 나의 내면을 비교하고 있는 것이다. 즉, 실망할 수 밖에 없다는 뜻이다. 나는 나 자신의 모든 나쁜 비밀까지 다 알고 있기 때문이다.

(5) 칭찬을 받아들이는 법을 배우도록 하자. 아름답다고 느끼는 방법 중 하나는 다른 사람으로부터의 긍정적인 의견을 받아들이는 것이다. 때때로 칭찬을 들었을 때 놀라거나 혼란스러워 불편해 보이는 반응을 할 수 있다. 우리는 칭찬을 받았을 때 “어...” 혹은 “그렇지 않아” 등 다소 성급히 반응하기도 한다. 타이밍이 중요하다는 것을 염두하며 최소한, “고마워” 등과 같이 긍정적인 답례를 하도록 하자.

  • 너무 늦게 감사의 말을 한다면, 상대방이 당황스러워 할 수 있고, 너무 일찍 한다면, 상대방의 말을 방해할 수 있다.
  • 혹은, 감사의 말을 전하는 것을 넘어서 설명을 더하거나, 새로운 대화를 시작해볼 수 있다. 상대방에게도 칭찬을 해줌으로써 칭찬에 대한 답례를 해줄 수도 있다.

 

(6) 나의 발전된 모습을 확인하자. 자신이 어느 정도까지에 이르렀는지 파악하기는 종종 어려울 수 있다; 지금까지는 단순히 성장하고, 성숙해지면서 나라는 인격이 형성되었을 것이다. 사춘기에 비해 피부가 좋아졌을 수도 있고, 새로운 직장이나 연애를 통해 자신감을 얻었을 수도 있다. 오래된 사진이나 졸업 앨범 등을 보라. 어설퍼 보이는 나의 과거 모습에 웃고, 현재의 모습과 비교해 얼마나 발전을 했는지 느껴보자.

 

  • 내가 매력을 느끼는 사람이 나에게 관심이 없다고 해서 자신이 아름답지 않은 것은 아니라는 것을 명심한다.
  • 자신이 원하는 만큼 거울을 들여다보고, 미소를 지어보고, 자기 자신에 대해 좋은 감정을 느끼는데 주저하지 말자.
  • 항상 다른 이들에게 칭찬을 해주자. 상대방의 하루를 어떻게 바꿀 수 있을지 생각해보라. 사람들은 기분 좋은 나의 말을 기억해줄 것이다.
  • 건강에 해로운 약이나 식사를 거르면서 살을 빼지 않도록 하자. 살을 빼고 싶다면, 운동을 하고 건강하게 먹는 등 건강한 방법을 통해 하도록 하자. 날씬한 것이 무조건 자신을 아름답게 만들지 않는다. 건강한 것이야 말로 자신을 아름답게 만들 것이다.

 

 

https://smartstore.naver.com/daon21/products/5302004291

 

닥터화이버큐 차전자피 식이섬유 가르시니아 캄보지아 추출물 : 다오내

[다오내] 여성향수모음전 / 화장품세트/건강기능식품 모음전 건강과 아름다움을 모두 가져가세요 ♥

smartstore.naver.com

https://smartstore.naver.com/daon21/products/5336474324

 

레트로핑크 명품수입향수 : 다오내

[다오내] 여성향수모음전 / 화장품세트/건강기능식품 모음전 건강과 아름다움을 모두 가져가세요 ♥

smartstore.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