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건강정보]자신의아름다음에당당해지는방법

https://smartstore.naver.com/daon21/products/5301945971

 

닥터엠에스엠큐 MSM Q 관절 무릎 연골 건강 영양제 500mg x 120정 : 다오내

[다오내] 여성향수모음전 / 화장품세트/건강기능식품 모음전 건강과 아름다움을 모두 가져가세요 ♥

smartstore.naver.com

 

당신의 전반적인 자신감은 미(美)를 포함한 여러가지의 다양한 부분에서 비롯된다.미는 우리의 외향적인 외모는 물론, 내향적인 미와 강인함을 포괄한다. 이런 가치들은 우리를 자신감 있고, 행복하게 하는데 도움을 준다. 거슬리는 외모의 결점은 큰 스트레스가 될 수 있고, 외모에 집착하게 하거나 지나치게 외모를 가꾸는데 신경 쓰게 되며, 불필요한 시술들로 이어지거나 사회적인 고립 (예를 들어, 집안에만 박혀있거나, 사진 찍기를 꺼려하는 등) 을 야기할 수도 있다.극단적인 경우, 사회적 불안감의 유무를 떠나, 자신의 외모가 기형이라고 상상하는 신체 인식 장애나, 거식증 등 만성적인 정신 질환을 초래하기도 한다.이렇게 극단적인 경우가 아니더라도, 외모에 자신감이 없을 경우 의기소침해지고, 일상 생활을 제대로 즐기지 못할 수 있다. 이런저런 이유로 자신의 미에 대한 자신감을 갖는 것은 당신의 전반적인 정신 건강에 중요하다.

 

 

 

< 자신의 미에 대한 자신감을 향상시키기 >

 

(1) 자신감 부족의 원인을 분석한다. 왜 자신의 아름다움에 대해 자신감이 없는지 스스로에게 자문한다. 이는 자신의 외모에 관련한 명확한 연결 고리가 있을 경우 답하기 매우 쉬운 질문일 수 있다. 예를 들어, 누군가 당신 외모의 특정 부위에 대해 직접적으로 지적했을 수 있다. 하지만, 이러한 연결 고리는 이처럼 명확하지 않을 수도 있다. 대중 매체에서 비추는 외모상은 미의 기준을 좁게 정의하여 사람들에게 열등감을 심어주기도 한다.).

  • 자신감 저하에 간접적으로 원인을 제공하는 연결 고리가 있을 수 있다. 예를 들어, 미래에 대한 불확신은 불안을 초래할 수 있고, 이러한 불안을 쉽게 통제하거나 완화할 수 없기에, 자신이 통제할 수 있는 외모와 같은 불안의 요소에 더욱 집중할 수도 있다.

(2) 거울에 비친 자신의 모습을 보자. 당신의 “미적 자신감”을 향상시키기 위한 다양한 인지 행동 기법이 존재한다. 이 기법들은 당신의 자신감의 원천을 분석하고, 당신의 외모에 대한 부정적인 의견에 질문을 던지고, 당신이 자신의 외모를 보다 긍정적으로 볼 수 있는 방법들을 제시한다. 거울을 보고 자신의 모습을 찬찬히 살펴보자.

  • 이 연습을 할 때는, 자신감을 최대화하기 위해 똑바로 앉거나 서서 거울을 보도록 하자.

(3) 자신의 외모에 관한 장점 3가지를 적어본다. 당신이 가장 좋아하는 신체적 특징을 생각하고, 이를 적어보자.

  • 각각 한 문장씩 이를 설명하는 문장을 적어보자. 예를 들어, “내 머리카락은 길고, 곱슬거린다. 특히, 미용실을 갔다 온 직후에 더 풍성하고 아름답다”라고 적어 볼 수 있다.

(4) 자신의 성격에 관한 장점 3가지를 적어본다. 이를 통해 자신의 성격과 인성과 같은 가치의 진가를 알 수 있을 것이다. 각 특징에 이를 설명하는 문장을 더해보자.

  • 예를 들어, “나는 다른 사람을 도와준다. 매 주 지역 자선 활동에 참여하고, 친구들이 대화를 필요로 할 때 늘 전화를 해준다.”라고 써 볼 수 있다.

(5) 6가지의 장점을 중요하다 생각되는 순서로 나열해본다. 지금까지 적은 당신의 신체적, 성격적 특징을 섞어, 당신이 가장 중요하다 여기거나, 뛰어나다 여기는 순서대로 순위를 매겨보자.

  • 대부분의 사람들이 본인의 내면적인 장점을 외향적인 장점보다 높은 순위에 두는데, 이는 우리의 자신감이 우리가 스스로의 성격을 어떻게 생각하고 있는 지에 더 영향을 받는다는 것을 나타낸다. 뿐만 아니라,우리 자신에 대한 다른 사람들의 의견 역시 우리 성격에 의해 영향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6)  거울에 비친 자신의 모습을 보고 어떤 생각이 떠오르는지 살펴보도록 하자. 거울을 보았을 때 특정한 생각이 떠오를 수 있다. 하지만, 그런 생각들의 출처를 파악해보자. 떠오르는 말들이 누구의 것인가? 당신의 말인가 혹은 다른 사람의 말인가? 당신을 괴롭히는 사람, 부모님, 혹은 친구를 생각나게 하는가?

 

 

(7) 당신의 머릿속에 떠오르는 말이 얼마나 정확한지 확인하자. 당신의 엉덩이가 정말로 그렇게 큰가? 당신이 정말로 다른 사람에 비해 그렇게 키가 큰가? 이런 것들이 정말 의미가 있는가?

 

(8) 부정적인 생각을 침묵시켜라. 친구가 자신의 외모에 대해 당신에게 물어본다면, 이를 어떻게 좋게, 친절하고 긍정적으로 대답할 수 있을지 생각해보자. 스스로에 대해 생각을 할 때에도 자신에 대한 그 생각이 긍적적인 생각인지, 친구에게 똑같이 말할 수 있는지 생각해보자.

  • 친구에게 어떻게 이야기할지 생각해보자. 그리고 그와 같이 자신에게 이야기할 수 있는 법을 생각해보자.

(9) 스스로에게 긍적적으로 말한다. 거울을 보고 자신이 마음에 드는 부분을 찾는다. 그리고 그 후부터 거울을 볼 때마다 이런 자신 있는 부분을 먼저 보도록 하자. 스스로에게 이러한 장점들에 대해 이야기해보자.

  • 이는 당신의 “결함”보다는 긍정적인 특징에 집중할 수 있도록 도와줄 것이다. 그리하여 자신의 특징을 보다 긍정적으로 볼 수 있게 될 것이다.

< 다른 사람들 앞에서 자신감을 갖기 >

 

 

 

(1) 친구들을 현명하게 사귄다. 친구들에게 관심을 갖고, 그들이 당신에게 어떤 감정을 주는 지에 주목한다. 당신을 비난하거나 평가하지 않는 친구들과 어울리도록 한다. 왜냐하면 그런 말들이 당신의 신체 이미지에 부정적인 영향을 끼치기 때문이다.

 

(2) 많이 웃는다. 쉽고 당연하게 들리겠지만, 억지로 만드는 웃음일 지라도 당신의 스트레스를 낮춰주고, 자신에 대해 더 긍정적으로 느끼도록 만들어 준다. 나아가, 사람들이 당신을 접근하기 쉽고, 믿음직한 사람이라고 보게 될 것이다.

 

 

(3) 칭찬을 받아들인다. 칭찬을 받는 다면, 피하지 말고 받아드려라. 당신이 외모에 자신이 없다면, 칭찬을 받는 것이 불편할 수 있고, 나아가 이를 피하거나 대단치 않게 여기는 반응을 할 수 있을 것이다. 하지만 칭찬을 그대로 수용하도록 하자. 몇 번 연습을 하다보면, 보다 편안하게 칭찬을 받아들일 수 있을 것이다.

  • 예를 들어, 누군가 당신의 셔츠에 대해 칭찬을 했다면, 당신은 그 셔츠가 물려받은 것이고, 그것을 입고 있는 이유는 다른 옷들이 다 더러워서라고 반응할 수 있다. 이는 당신이 외모에 대한 자신감이 없고 불안해 하는 것을 보여줄 뿐더러, 당신은 물론 칭찬을 한 사람도 불편하게 만들 수 있다. 그 대신에 고맙다고 말하고 칭찬을 즐기도록 하자.

(4) 다른 사람들에게 친절하게 대한다. 사람이 비판적이거나, 너무 노골적으로 짓궂다면, 사람들은 그 사람을 아름답다고 생각하지 않을 것이다. 이런 종류의 사람은 같이 어울리기 좋지 않다. 이런 사람은 좋은 친구가 아니며, 긍정의 원천이 되지 못한다.

  • 부정적인 말을 하지 말고, 다른 사람에 대해 긍정적인 것을 찾아 말해본다. 그리하면 다른 사람들 역시 당신에게 보다 더 긍정적으로 대할 것이다.

(5) 대중 매체를 무시하도록 한다. 대중 매체에 비치는 외모상은 당신으로 하여금 자신감을 잃게 만들어 물건과 옷을 사도록 하게끔 만들어졌다는 것을 기억하자. 대중 매체에서 보이는 신체 이미지는 일반적인 것이 아닐 뿐더러, 포토샵 등의 소프트웨어를 이용하여 과장된 경우가 태반이다. 이를 인식하고 대중 매체를 경계하는 사람들이 자신을 더 긍정적으로 인식하는 경향이 있다.

  • 대중 매체 정보에 대해 공부하여, 대중 매체가 어떻게 외모를 과장하는지 파악하도록 하자.

< 신체적 외관을 돌보기 >

 

(1) 당신을 편안하게 해주는 옷을 입는다. 연구에 따르면, 옷은 당신의 자신감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예를 들어, 슈퍼히어로 복장을 입는 것은 자신감을 높이고, 자신이 강하다는 기분을 느끼게 해 줄 수 있다. 여성이 수영복을 입었을 때 보다 스웨터를 입었을 때 수학 시험에서 더 높은 성적을 거둔다. 또한, 하얀색 코트는 사람들의 “지적 순발력”을 높여준다.

  • 부드러운 스웨터나 당신이 가장 좋아하는 청바지, 혹은 정장 차림 등 당신에게 편안한 느낌을 주는 옷을 입도록 신경 쓰자.
  • 당신의 옷장을 살펴보고, 당신의 옷들이 당신의 스타일에 부합하는지 확인한다.
  • 당신이 좋아하는 색상의 옷을 입는다 . 그럼으로써 당신의 기분까지 좋아질 수 있다. 만약 당신이 좋아하는 색이 무엇인지 잘 모르겠다면, 아무 곳에나 잘 어울리는 파란색을 시도해보자. 왜냐하면 대부분의 사람들이 파란색에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기 때문이다.

(2) 당신의 체형에 맞는 옷을 선택한다. 당신의 체형에 맞는 옷이나, 당신이 자신 있는 신체 부위를 부각시키는 장신구 등 당신이 거울을 보았을 때 당신에게 잘 어울릴 수 있는 아이템을 찾아 본다. 완벽한 체형은 없지만, 특정 체형에 어울리거나 어울리지 않는 옷은 존재한다. 당신의 체형에 꼭 맞는 옷이 당신에게 가장 잘 어울리는 것이다.

  • 예를 들어, 당신이 어깨가 넓고 골반이 좁다면 (어깨에 시선을 모으는) 화려한 스카프나, 어깨를 부각 시키는 셔츠나, 몸에 비해 작아 보이는 신발 등은 피하도록 하자. 대신, 엉덩이를 커 보이게 하는 바지를 입어보고, 굵은 힐이나 버클이 달린 부츠와 같이 발로 시선을 돌리는 신발을 신어본다. 몸이 전체적으로 둥그런 체형이라면, 몸 중앙에 과도한 장식이 달린 옷이나 벨트를 피하고, 무릎보다 짧은 치마 등을 입지 않는다. 대신 가슴 위쪽과 골반 아래쪽에 장신구나 장식이 화려한 옷을 걸쳐본다.

(3) 항상 외모를 깔끔하게 유지한다. 당신이 상상하는 당신의 모습처럼 남에게 보여지고, 스스로를 잘 관리하는 사람처럼 보여지는 것은 자신감을 상승시키는데 도움이 된다. 또한, 이로써 남들이 한두 가지의 당신의 결점보다는 당신 자체에 더 집중할 수 있도록 해준다.

  • 피부관리를 한다. 선크림을 바르고, 매일 좋은 세안 습관을 들인다.
  • 당신의 손톱을 손질하고, 깔끔하게 정리한다.
  • 얼굴형에 어울리는 머리 스타일을 한다.
  • 구겨진 옷은 다린다.
  • 자세를 바로 한다. 어깨를 편 상태로 앉거나 서있는다.

(4) 운동을 한다. 운동은 당신의 외모와 당신의 자기 인식에 변화를 가져오게 되고, 이는 당신의 자신감을 높이게끔 도와준다. 조사에 따르면, 자신의 신체 사이즈에 자신이 없는 사람들은 그들의 체중이 실제로 얼마인지 관계 없이 신체적으로 덜 활동적이라고 한다. 이는 신체적으로 활동적인 것이 스스로를 더 좋게 인식하는 것과 연관이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 운동은 당신에게 성취감을 줄 정도로 해야 하고, 주기적으로 해야 한다. 하지만 특정한 유형의 운동일 필요는 없고, 일정 시간 이상 해야 할 필요도 없다.

(5) 건강한 식사를 하자. 탄수화물이나 설탕이 많이 들어간 특정 음식들은 당신을 게으르게 만들고, 당신의 기분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 당신의 기분을 좋게 하는 음식은 지방이 적고, 천천히 소화되는 음식들이다. 이런 음식들은 지속적으로 당신에게 에너지를 제공하고, 체중 증가나, 더부룩함, 짜증을 가져오지 않는다. 또한, 이런 음식들은 건강한 모발과 손톱에도 도움을 주어 자신에 대한 긍정적인 이미지를 전반적으로 향상시킬 것이다.

 

< 자신의 내적 미를 인식하기 >

 

(1) 감사의 일기를 쓴다. 고마움을 느끼는 것은 자신의 삶의 좋은 것들을 받아들이는데 도움이 된다. 자신을 행복하게 만드는 것들을 인식하는데 좀 더 시간을 쓴다면, 보다 삶을 즐길 수 있을 것이다.

  • 몇 주에 한 번씩 시간을 내어 당신을 행복하게 만든 순간들을 기록해보자. 긴 목록을 작성할 필요는 없다; 몇 개의 특정한 사건들을 정하여 그것에 대해 적어보자.

(2) 매일 즐거움을 찾는다. 긍정적인 경험에 열려있는 자세를 갖는 것은 삶을 즐기고 충만하게 하는데 도움이 된다. 작은 것에서 기쁨을 찾는다면 인생을 보다 음미할 수 있고, 건강해지기 위해 필요한 것과 자신이 원하는 것을 알 수 있다. 순간을 즐기고 주변의 좋은 것들을 인식하도록 하자.

  • 예를 들어, 자연 속에서 거닐어 본다. 주변 경치를 구경해보고 나무를 흔드는 바람과 나뭇잎에 있는 무당 벌레 등을 보고 자연을 느껴보자. 햇빛이 나무 가지 사이로 드리우는 것을 바라보자. 행복을 찾을 수 있는 작은 것들에 주의를 기울여보자.

(3) 솔직해지자. 스스로에게 솔직한 자세를 취하는 것은 진정한 자아를 찾는데 도움이 된다. 누군가를 흉내내거나, 다른 사람에게 스스로를 맞추는데 시간을 쓴다면, 자신이 진짜 좋아하고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모르게 될 것이다. 솔직하고, 진실한 사람이 되자.

  • 예를 들어 친구들이 밤에 나와 놀자고 하지만 당신은 내일 있을 등산을 위해 집에서 쉬고 싶다면, 친구들이 아니라 당신이 원하는 것을 하도록 하자.
  • 다른 사람의 필요를 헤아려주되, 자신의 필요를 등한시하지 말자.

(4) 명상을 해본다. 명상은 당신의 내적인 힘과 아름다움에 닿을 수 있는 훌륭한 방법이다. 이를 통해  당신 스스로와 다른 사람에게서 비롯된 부정적인 생각으로부터 머리를 비울 수 있을 것이다.

  • 최소한 10-15분 동안 방해 받지 않을 수 있는 조용한 곳을 찾는다.
  • 4초간 깊게 숨을 들이마시고, 4초간 숨을 참은 다음, 4초간 숨을 내뱉어보자. 배에 공기가 들어와 부푼 것을 느껴보자. 배에 손을 대고 이를 느껴보자.
  • 자신의 호흡에 집중을 한다. 잡생각이 난다면, 이를 인식하고 잊어버리도록 하자. 그리고 다시 호흡에 집중하도록 한다.

https://smartstore.naver.com/daon21/products/5302004291

 

닥터화이버큐 차전자피 식이섬유 가르시니아 캄보지아 추출물 : 다오내

[다오내] 여성향수모음전 / 화장품세트/건강기능식품 모음전 건강과 아름다움을 모두 가져가세요 ♥

smartstore.naver.com

https://smartstore.naver.com/daon21/products/5134203339

 

레딥퍼퓸향수 오비어스 50ml 핑크도나 여성향수 50ml : 다오내

[다오내] 여성향수모음전 / 화장품세트/건강기능식품 모음전 건강과 아름다움을 모두 가져가세요 ♥

smartstore.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