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건강정보]행복한사람이되는방법

https://smartstore.naver.com/daon21/products/5301945971

 

닥터엠에스엠큐 MSM Q 관절 무릎 연골 건강 영양제 500mg x 120정 : 다오내

[다오내] 여성향수모음전 / 화장품세트/건강기능식품 모음전 건강과 아름다움을 모두 가져가세요 ♥

smartstore.naver.com

 

행복함이라는 것은 사람에 따라 다른 것을 의미할 수 있다. 어떤 이에게는 롤러코스터를 타는 것일 수도 있으며, 어떤 이에게는 새로 태어난 자기 아이를 안는 것일 수도 있다. 이렇게 행복의 정의에 개인차가 있지만 모두가 전반적으로 행복감을 느끼는 요소들이 있는 것은 사실이다. 이 글에서는 자신의 태도와 주변 환경을 바꾸는 것으로 일상을 더 즐겁고 행복하게 만들어보는 방법을 배워보도록 하자.

 

< 자기 태도 바꾸기 >

 

(1) 긍정적으로 생각하기. 굴곡이 없는 인생은 없다. 따라서 인생에서 고난을 겪고 있다면 당신의 태도에 따라 모든 것이 결정될 것이다. 이럴 때 긍정적으로 생각한다는 것은 현실의 어려움을 인정하고 긍정적인 해결방안을 찾아 희망적인 미래를 열어나간다는 말이며, 단순히 현실을 부정하고 불쾌한 감정에 휩싸인다는 것이 아니다. 현재 처한 상황 속에서 최선의 길을 찾는 것이 긍정적으로 생각하는 방법의 핵심이다.

  • 긍정적으로 생각한다는 것은 현재의 부정적인 일이 일시적인 것이며 스스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해주고 있다는 것을 인정하는 것이다. 단순히 현재의 부정적인 상황 속에 잠기는 대신 현재 속에서 교훈을 찾으려 노력하라. 당신이 직장까지 걸어가야 할 때마다 비가 온다고 불평만 하지 말고 새 우산이나 레인 부츠를 사기 위해 정보를 찾아보라.
  • 긍정적으로 생각하는 법을 연습하고 싶다면 자기 내면의 생각을 주의 깊게 보도록 한다.[2] "난 아마 이걸 잘 하지 못할 건데"라고 생각하지 말고 "처음 하는 것이지만 난 용기를 냈어. 그걸로 충분하니 결과가 어떻든 난 새로운 걸 배운거야"라고 생각하도록 하자.

 

(2) 정기적으로 감사 표하기. 인생의 크고 작은 것에 감사하는 습관을 들이면 삶의 질이 크게 개선될 수 있다. 항상 "고맙습니다"라는 말을 하도록 하자. 어떤 사람들은 매일 감사하는 습관을 들이기 위해 감사 일기를 쓴다. 일기가 아니어도 좋으니 사진을 찍거나 그림을 그려 매일 당신이 어떤 것에 감사함을 느꼈는지 기록으로 남겨보라. 무언가에 감사한다는 것은 당신을 기분좋게 만드는 것은 물론 당신의 육체와 정신 건강을 증진시켜주고 자신감을 회복시켜준다.[3]

  • 부정적인 생각이 든다면 이를 인식하고 반대의 긍정적이거나 감사하는 생각으로 대체해보도록 한다. 아마 금방 기분이 긍정적으로 바뀌는 것에 놀랄 것이다.

생각의 회로를 바꾸기 위해 감사하는 법을 연습하세요. Renew Breakup Bootcamp의 창립자 에이미 챈은 이렇게 말합니다. "감사하는 마음과 행복 사이에는 강한 연관성이 있습니다. 우리가 감사하는 마음이라는 렌즈를 통해 세상을 바라보기 시작하면, 행복과 성공을 위한 공식 역시 바꿀 수 있습니다. 하루에 2분, 28일 동안을 감사하는 법을 연습하는데 써보세요. 생각의 회로를 바꿔줄 것입니다. 마침내는 우리의 머리가 부정적인 것이 아닌 긍정적인 것을 찾아내는 법을 기억하게 될 것입니다."

 

(3) 현재에 집중하기. 할 일이 많을 때, 미래의 계획을 세울 떄, 다음 할 일이 무엇인지 걱정될 때, 우리는 삶이 힘들고 정신없다고 느낄 수 있다. 하지만 이렇게 생각해보라. 당신의 몸이 현재에 있는데 정신이 과거에 안주하거나 미래로 여행을 떠나 미리 걱정만 하고 있다면 어떻게 조화로운 삶을 살 수 있겠는가? 만약 당신이 다른 사람, 혹은 자신과 단절된 듯한 느낌이 든다면, 사고 방식을 바꿔서 현재에 집중하는 습관을 길러보도록 하자. 일을 하나씩 해결하면서 지금 듣고 있는 소리, 눈에 들어오는 시야, 맡는 냄새 등 현재 당신의 육체가 처한 상황에 모든 정신을 집중해 현재를 살도록 하자. 당신이 경험하는 것을 분류할 필요가 없다. 어차피 현재가 지나가면 그 일도 지나갈 것이다.

  • 호흡을 조절하라. 호흡에 집중하면 정신을 되돌려 현재 상황에 집중할 수 있게 된다.
  • 내면의 생각에 집중하라. 당신의 마음이 다른 잡념과 생각에 반응하거나 충돌하지 않고 마음껏 현재 상황을 자유롭게 경험할 수 있게 놔두도록 한다. 즉, 어떤 생각이 들면 선입견을 가지고 분류하지 말고 그대로 받아들이라는 뜻이다. 예를 들어 "내일 꽤 바쁠거 같은데?"라는 생각이 들었다면 그냥 그런 생각이 들었다는 것만 인식하고 아무것도 하지 마라는 뜻이다.

(4) 매일 받는 스트레스 관리하기. 세금을 계속 내고 일을 마음대로 멈출 수 없으며, 학교 시험 일정을 바꿀 수 없는 것과는 달리, 당신이 매일 받는 스트레스는 건강한 방법으로 해소할 수 있다. 스트레스를 관리하는 방법을 익혀 매일 반복하면 스트레스가 축적되는 것을 막을 수 있다.사실 당신이 모르는 사이에 스스로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고 있는가? 사람들은 스트레스 해소법으로 술을 마시거나 담배를 피거나 게임을 하고 티비를 보는 등 다양한 방법을 사용하고 있다. 다만 건강하지 않은 방법과 건강한 방법이 있으니 최대한 몸과 마음이 건강할 수 있는 방법을 사용하는 것을 권장한다. 당신의 몸을 상하지 않게 하면서 마음을 진정시켜주는 방법들을 찾아보라.

  • 일반적으로 요가, 명상, 휴식 등이 건강하게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는 방법으로 추천된다.
  • 매일 점진적 근육 이완법을 사용해본다. 앉거나 눕는 등 편한 자세를 취하고 심호흡을 통해 몸의 긴장을 풀어준다. 먼저 오른쪽 주먹에서 시작한다. 근육에 긴장을 주었다가 이완시킨다. 그리고 오른 팔을 따라 근육군을 점차 진행시키며 천천히 왼팔, 얼굴, 목, 등, 가슴, 골반, 다리, 발까지 모든 근육에 집중해서 긴장을 주었다가 풀어준다. 마지막에는 몸의 근육에 긴장이 모두 풀린 것을 확인할 수 있을 것이다.

(5) 만족하는 법 연습하기. 요즘 세상에서는 소비지상주의에 사로잡혀 일차적인 것(자동차, 집, 신발, 게임, 지갑)이 당신을 최종적으로 행복하게 만들어줄 것이라는 착각에 빠지기 쉽다. 하지만 물질적으로 풍요로운 재벌들이 실제로 일반인보다 더 높은 행복도를 가지지 않는다는 사실을 알면 다른 사실이 보일 것이다.당신의 기본적인 재정 욕구가 충족되면, 그 이상의 과잉 충족은 궁극적으로 삶에 아무런 의미도 지니지 않는다는 사실을 알아야 한다. 현재에 만족하는 법을 배우는 것은 당신이 가지지 않은 것을 부러워하지 않는다는 것을 의미한다. 당신이 가진 것에 만족하는 법을 배워야 한다.

  • 물건에 돈을 쓰지 말고 경험에 돈을 쓰라.축제에 가거나 새로운 것, 흥미로운 것을 배워보라. 여행을 떠나라. 당신이 마추픽추에 갔던 경험이 집에서 게임만 줄창 했던 것보다는 훨씬 만족스러운 기억이 될 것이다.
  • 당신이 절실하게 원하는 것이 있다면 5년 뒤에 그것을 소유한 것에 의해 당신의 삶이 어떻게 바뀔지 생각해보라. 그래도 중요하다면 구매하도록 한다.

더욱 행복한 사람이 되기 위해 나에게 의미있는 활동을 찾고, 시도해 보세요. 심리학자 애덤 도르세이는 말합니다. "행복의 한 가지 방식은 쾌락주의, 즉 즐거움을 추구하는 것입니다. 좋은 점이 있다면 즐거움은 쉽게 얻을 수 있다는 것이지만, 하지만 이는 정크 푸드나 마찬가지 입니다. 하나의 즐거움에서 또 다른 즐거움으로 넘어가면서 행복해지기를 바랄테지만, 여기에서 비롯되는 행복은 짧은 순간 동안 지속될 뿐입니다. 이것이 행복의 유일한 목표라면 의미가 없습니다. 지속적인 결과를 위해서는 나에게 의미있고 도전할 수 있는 활동을 찾아야 합니다.

 

(6) 과거에 사로잡히지 않기. 과거에 후회할 만한 일이 있었을 수도 있다. '만약 이랬다면, 만약 그 때 다르게 행동했다면'이라는 생각을 할 수도 있다. 하지만 그런 생각이 의미가 있는 것이라고 물으면 정답은 "아니오"다. 돌아갈 수 없는 과거에 사로잡히지 마라. 과거만 계속해서 곱씹는 것은 부정적인 생각으로 머리를 가득 채워 우울함과 불안감을 불러일으킨다. 대신 그 상황에서 교훈을 얻어 당신의 행동에 반영하라. 그러면 미래에 비슷하거나 같은 일이 발생했을 때 후회했던 행동을 하지 않을 수 있을 것이다. 과거는 바꿀 수 없다. 하지만 미래는 바꿀 수 있다.

  • 당신을 과거로 회귀시키는 요인이 무엇인지 파악하라. 당신이 바보같다고 불렸던 사실을 회피하고 싶은가? 사람들이 당신이 사교성이 떨어지는 사람이라고 생각했던 과거를 바꾸고 싶은가? 현실을 알아야 한다. 과거는 바꿀 수 없다. 당신의 과거는 일기장에 담아두고 미래를 바꾸기 위한 원동력으로 삼아라.
  • 당신이 조절할 수 없는 것은 떠나보내라. 스스로에게 물어보라. "내가 바꿀 수 있는 것이 무엇인가?" 그리고 바꿀 수 있는 것에만 집중하라. 바꿀 때는 확실하게 계획을 세워서 어떻게 할 것인지 생각 후에 행동으로 옮겨라.
  • 과거를 떠올릴 때 당신이 잘못했던 내용만 생각하지 마라. 당신이 잘한 것, 자부심을 가질 수 있는 행동을 같이 떠올려보라.

< 행동양식 바꾸기 >

 

(1) 긍정적인 사람들과 어울리기. 당신의 주변에 있는 사람들이 당신의 행복도에 영향을 미친다는 사실을 이해하라. 학교나 직장에서는 강제적으로 싫어하는 사람과 시간을 보내야 할 수도 있다. 하지만 그 사실이 당신의 기분과 인생을 망치게 놔두지 마라. 좋은 친구들이 있으면 분명 당신의 그런 기분을 전환시켜주려 노력할 것이며 당신을 지지할 것이다. 이렇게 당신을 지지할 수 있는, 긍정적인 사고방식을 지닌 사람들과 어울리는 것이 인생의 행복도와 정신건강에 지대한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사실을 기억하라.

  • 주변에 항상 불평하거나 부정적인 생각을 내뱉는 사람이 있으면 관계를 끊는 것을 고려해보라. 당신의 인생을 타인의 부정적인 태도로 불행하게 하지 마라.

(2) 용서하기. 당신의 감정을 크게 상하게 한 사람에게 분노를 표출하는 것이 정당한 것이라 생각할 수도 있다. 하지만 타인을 증오하는 것이 실제로 타인이 아닌 자기 자신의 상처를 파고드는 것이라는 점을 이해해야 한다. 용서하는 것은 자신을 치유하는 과정 중 하나다. 단순히 타인이나 당신을 위한 것이 아니다. 처한 상황에 대한 최선의 선택으로 용서를 하는 것임을 알도록 한다.

  • 당신에게 무례하게 군 사람을 그냥 넘어가거나 이미 일어난 상황이 일어나지 않았던 것처럼 행동하는 것이 용서가 아니다. 용서는 당신과 타인의 상처를 치유하고 현재 처한 상황이라는 속박에서 벗어나게 도와주는 도구이다.
  • 당신의 내면의 상처를 알고 어째서 그런 상처를 받았는지 원인을 분석하라. 당신이 받은 상처가 과거의 트라우마, 불쾌한 기억, 버려진 감정에서 기인했는가? 그렇다면 그 감정을 일기에 써서 자세히 알아볼 필요가 있다.
  • 상대와 대화를 하지 않고도 상대를 조용히 용서할 수 있다. 이 방법은 더 이상 당신을 상처 입혔던 상대가 당신 인생에서 사라졌을 때 효과적이다.

(3) 규칙적으로 취미활동 하기. 당신을 미소짓게 만들고 했을 때 즐거움을 느끼는 취미활동에 투자하라. 취미활동은 스트레스를 줄여주며 사회적 연결고리를 만들고 삶을 더 흥미롭게 만들어준다. 아이스 스케이트를 타보라. 목공을 배워보거나 바느질을 연습해보라. 공원에서 산책을 해보라! 종목은 상관없다. 당신이 즐길 수만 있다면 그 어떤 활동이던 괜찮다.

  • 취미를 찾을 수 없는가? 그렇다면 흥미가 가는 것을 그대로 따라가보라. 아마 당신의 관심이 새로운 취미로 가는 길을 열어줄 것이다. 등산을 하거나 비누만들기 수업을 들어볼 수도 있다. 새로운 스포츠에 도전하라. 팀스포츠나 개인스포츠, 무엇이든 좋다. 당신의 관심사를 탐구해 새로운 취미를 찾아보라.

(4) 명상하기. 명상은 일상생활에 다양한 긍정적인 효과를 준다. 스트레스, 불안감을 줄여주는 것부터 연민을 키워주는 것까지 다양한 효과를 불러일으킨다.  명상은 전통적으로 잡념을 제거하는 데 사용되어왔지만, 현재에는 다양한 명상법이 개발되어 심지어 등산을 하거나 그림을 그리고 달리기를 하면서도 심신을 안정시키는 방법들이 생겨났다.

  • 어떤 사람들은 "동정심", "용서" 등의 단어를 가만히 앉아 깊게 생각하는 것으로 명상을 하곤 한다.
  • 다른 사람들은 호흡 명상법을 사용한다. 이 명상법은 자신의 호흡에 집중하는 것인데, 편안하게 앉아서 눈을 감고 몸이 호흡하는 것을 느끼는 것이다.
  • 사랑-친절함 명상법이라는 것도 있는데 이는 자신과 타인의 긍정적 감정을 증폭시켜주는 효과가 있다. 이 명상법을 단순히 풀어 설명하자면 자신과 타인의 행복을 비는 것이다. 처음에는 자기 삶에 꼭 있었으면 하는 요소 3~4가지를 스스로에게 말해본다. 예를 들면, "건강할 수 있도록, 매일 즐거울 수 있도록, 연민을 경험하고 타인에게 베풀 수 있도록 빕니다"처럼 말해볼 수 있겠다. 자신에게 말한 뒤에는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이를 똑같이 말해준다. 그리고 당신이 평소에 만나는, 특별히 아무 감정도 느끼지 않는 가게 종업원이나 버스 옆자리에 탄 사람들에게 말해본다. 다음에는 싫어하는 사람에게 말해본다. 마지막으로 세상 모든 사람들에게 당신이 원했던 바를 마음 속으로 전하도록 한다("모두가 건강하고 매일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연민을 베풀고 받을 수 있도록 빕니다").

(5) 운동하기. 매일 운동하는 습관을 기르는 것은 신체적으로는 물론 정신적으로도 좋은 기분이 들게 할 수 있다. 운동은 전반적으로 체력, 자부심, 수면 효율, 행복도를 높여준다. 심신에도 좋으며 숙면도 취하게 해주니 하지 않을 이유가 없을 것이다.

  • 성인의 경우 매주 150분 이상의 다양한 운동을 하는 것이 권장된다. 단순한 산책부터, 직장에 자전거를 타고 가거나 아이들과 트램펄린에서 뛰어노는 등 다양한 활동을 겸하면서 운동을 할 수도 있다.

(6) 봉사활동 하기. 봉사활동은 당신이 이미 익숙해진 삶의 범위에서 나와 다른 사람들의 삶을 도와주는 행위이다. 봉사활동은 당신이 태어난 것에 의미가 있다는 느낌을 주며 타인의 행복을 증진시켜주며 자신도 같이 행복을 느낄 수 있는 방법이다. 봉사활동은 또한 당신과 같은 열정을 지닌 사람들을 만날 수 있는 기회의 장이 되기도 한다.

  • 당신이 봉사를 하고 싶은 분야와 돕고 싶은 사람을 정하도록 하라. 만약 동물을 사랑하고 신경써주고 싶다면 동물 보호소에 가서 봉사활동을 하는 것이 좋을 것이다. 만약 아이들을 좋아한다면 학교나 고아원 등에 갈 수 있을 것이다. 어르신들을 돌보고 싶다면 양로원에 가면 된다. 봉사활동에는 다양한 것들이 있으며, 당신이 사회에 기여하는 것으로 도움을 받을 많은 사람들이 있다는 사실을 알도록 한다.

 

(7) 삶에 행복감 불어넣기. 삶을 행복함으로 가득 채워라. 행복한 노래를 듣고 웃고 같이 춤추고 노래불러라. 즐거운 티비 프로그램을 보거나 친구에게 전화하고, 원하는 책을 읽고 그림을 그려보라. 당신의 삶을 긍정과 행복으로 가득 채워라.

  • 이런 행동이 당신의 기분을 좋게 만들어준다는 사실을 알라. 만약 팬더가 나오는 영상을 즐겨보거나 고양이 사진, 영상을 좋아한다면, 미소를 짓고 기분을 좋게 만들기 위해 이를 이용하라.
  • 당신의 삶을 슬프고 불행하게 만드는 사람을 피하고 당신의 일상을 즐겁게 밝혀줄 수 있는 사람들과 어울려라.
  • 당신을 행복하게 만드는 활동을 매일 하도록 한다. 단순히 일기를 쓰거나 손발톱을 색칠하는 것도 좋다.
  • 애완동물을 키워보라! 다른 존재에 신경을 쓰고 책임감을 가지게 될 수도 있으며, 애완동물은 당신을 행복하게, 미소짓게 만들어주는 완벽한 가족구성원이 될 수 있다.

 

 

https://smartstore.naver.com/daon21/products/5302004291

 

닥터화이버큐 차전자피 식이섬유 가르시니아 캄보지아 추출물 : 다오내

[다오내] 여성향수모음전 / 화장품세트/건강기능식품 모음전 건강과 아름다움을 모두 가져가세요 ♥

smartstore.naver.com

https://smartstore.naver.com/daon21/products/5134203339

 

레딥퍼퓸향수 오비어스 50ml 핑크도나 여성향수 50ml : 다오내

[다오내] 여성향수모음전 / 화장품세트/건강기능식품 모음전 건강과 아름다움을 모두 가져가세요 ♥

smartstore.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