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건강정보]자신감을 빠르게 키우는방법

https://blog.naver.com/rightnow888/221773768362

 

매니스 닥터 엠에스엠큐(MSM)효능과 효과/제2의 페니실린♥

매니스 제품중에 재구매가 가장 많은 제품이라고 할수있는 매니스닥터엠에스엠큐에 대해 이야기해 보려고 ...

blog.naver.com

아마 다음과 같은 상황들에 마주했을 때, 쉽게 자신감을 느끼는 사람들은 많이 없을 것이다. 경쟁이 심한 운동을 할 때, 좋아하는 사람에게 데이트를 신청할 때, 많은 사람들 앞에서 연설을 해야 할 때, 익숙치 않은 사람들과 어울려야 할 때, 반에서 발표를 해야 할 때 등등. 이렇게 다양한 경우가 있고 그때마다 부족한 자신감에 곤혹스러움을 느낄 수도 있겠지만, 다행히도 이를 그 자리에서 빠르게 극복하는 방법이 있다. 그 방법은 현실적으로 상황을 판단하고 자신에 대해 긍정적으로 생각하며, 확고한 태도를 보이고 불안감과 당혹스러움을 조절할 수 있는 몇 가지 요령을 사용하는 것이니, 자세한 내용을 아래 글을 읽어 배워보도록 하자.

 

< 자신을 긍정적으로 생각하기 >

 

(1) 긍정적인 생각하는 연습하기. 당신이 직장이나 학교에서 발표를 준비하고 있다고 가정하자. 아마 청중들 앞에서 자신감 있게 비춰졌으면 할 것이다. 그런데 실제로 그렇게 자신감을 느끼고 있지 않아 실수를 할까 불안감을 느낄 수도 있다. 이럴 때 가장 좋은 것이 긍정적으로 생각하는 것이다. 긍정적인 생각은 자신감을 큰 폭으로 향상시키며 힘든 일을 이겨낼 수 있게 도와준다. 자신에 대한 생각이 자신의 사고방식과 행동에 큰 영향을 미치게 때문이다.[1] 만약 당신이 "너무 어려워. 나는 실패할 거야. 다른 사람들이 날 보고 비웃을 거야"라고 생각한다면, 당신이 무의식적으로 불안해 하는 태도를 보일 가능성이 높다(말 더듬기, 불안감으로 인해 식은땀 흘리기 등). 대신 긍정적으로 "난 할 수 있어. 내 능력 범위 내야. 내 최선을 다할 거야" 등의 생각을 한다면, 당신의 행동에 이 생각들이 반영되어 더 분명하게 말하고 안정된 자세, 사고방식을 유지할 수 있게 된다.

  • 당신이 잘할 수 있는 것을 비롯한 긍정적인 측면에 초점을 맞춰 생각하도록 한다. 사람들을 쉽게 웃기는가? 그렇다면 발표에 앞서 먼저 간단한 농담을 던져 분위기를 가볍게 만들어보자.
  • 짧은 시간 동안 최대한 자신의 장점을 많이 떠올려 보자. 특정 화제에 대한 열정, 교육 수준, 유머 감각, 정직, 설득력 등 다양한 것들이 있을 것이다.

(2) 긍정적인 자기 대화를 통해 스스로 인정하기. 긍정적으로 자기를 인정하는 혼잣말이 자신감 회복과 인지적 불안 극복에 도움을 준다.

  • 불안감을 느끼고 자신감이 부족할 때 스스로에게 주문을 건다. "난 할 수 있어! 난 충분히 할 수 있어! 해보자! 화이팅!"

(3) 사람들에게 피드백 부탁하기. 타인의 인정과 피드백을 통해 자신에 대한 긍정적인 생각을 키울 수 있다.

  • 친구나 가족, 직장 동료에게 격려의 한 마디를 부탁해본다. 당신의 장점과 이번 일을 잘할 수 있을 것이라는 응원을 해달라고 부탁한다(안심시켜달라고 부탁하는 것도 좋다).
  • 당신이 할 수 있는 일을 대신 해달라고 하거나 너무 도움을 자주 받는 것은 좋지 않다. 타인에 대한 의존도만 높이고 자신감을 오히려 떨어뜨린다 타인의 격려와 인정을 구하는 것은 좋지만 독립적인 상태를 유지하라.

 

 < 상황을 현실적, 긍정적으로 파악하기 >

 

(1) 심상이나 시각화 사용하기. 심상을 떠올리는 것이 자신감 회복에 효과가 좋다.[7]

  • 자신감을 얻는 상황을 시각화 해보라. 당신이 완벽하게 자신감을 가지고 목표를 달성하는 모습을 마음 속으로 그려보는 것이다. 당신이 무엇을 하고 있는지 살펴보라. 주변 상황은 어떤가? 그 상황 속에서 당신은 어떤 기분을 느끼고 있는가? 주변에 누가 있는지 보라. 당신의 사고방식을 살펴보라.

(2) 확고한 목표 가지기. 목표를 확실하게 정하는 것은 무언가 상황이 진전되고 있다는 느낌을 주어 자신감을 북돋아준다.현재 상황에서 최우선 목표가 무엇인지 먼저 파악하라. 예를 들어 발표를 한다면, 생각했던 의미를 전달하고 사람들에게 내용을 이해시켜 자신감 있는 모습을 보이는 것을 최종 목표로 삼을 수 있을 것이다. 당신이 작은 목표를 세워 차근차근 성취해나간다면, 시간이 흐를 수록 자신감이 더 올라간다는 것은 말할 필요도 없을 것이다.

  • 당신이 현재 하는 활동의 의미를 생각해보라. 그리고 당신이 거기서 빠져나오기 위해 해야 하는 것이 무엇인지 생각해보라.
  • 당신이 할 행동을 세부적으로 목표로 만들어본다. 무엇이 잘못될 것인지 생각하는 시간을 목표를 이룰 방법을 찾는 것에 투자하라.

(3) 긍정적인 결과 예상하기. 자신이 믿는 결과가 나온다는 것에 대해 생각해 보았는가? 당신이 부정적인 생각을 하면 부정적인 사고가 행동에 영향을 주어 결과가 부정적으로 나오게 된다는 이론이다. 예를 들어 당신이 말을 더듬을까 계속해서 두려워한다면, 그로 인해 쌓인 불안감이 실제로 걱정했던 생각을 현실화시킬 수 있다. 불안해 하는 마음이 말을 더듬게 할 것이고, 그로 인해 또다시 당황하게 될 것이며, 심박수는 올라가고 집중을 잃어 하고자 하는 말을 잊어버릴 것이다.

  • 당신이 불안해 하는 요소는 잠시 잊고 어떤 일이 일어났으면 좋겠는지를 예상하도록 한다. 아마 발표라면, 분명한 목소리로 말해 당신이 부여한 의미를 전달하는 것일 것이다. 그러면 "저기에 나가서 확실하게 말해서 자신감 있게 발표의 목적을 전달하자!"처럼 생각해보는 것이 도움이 될 것이다.

 

(4) 다른 관점에서 보기. 만약 계속해서 현 상황에 대해 부정적인 생각이 든다면, 당신의 상황을 다르게 봐줄 수 있는 사람을 찾아보자. 특정 분야에서 성공한 사람들은 당신의 롤모델이 되어 자신감을 북돋아줄 수 있을 것이다. 우리는 항상 타인을 스승으로 삼아 성장할 수 있다. 그들의 성공과 자신감을 밑거름으로 삼아 자신감을 키워보도록 하자.

  • 직접 상대를 만나는 것이 힘들다면, 전화를 통해 현 상황을 설명하고 조언을 부탁해보자.

 < 부정적인 생각 떨쳐내는 요령 >

 

(1) 자신감 있게 행동하기. 비언어적 소통은 상대에게 자신감을 드러내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자신감 있는 행동을 보이는 것은 스스로 자신감이 충분하다고 믿게 해줄 수 있다.

  • 똑바로 서서 허리를 곧게 핀다. 자세 역시 비언어적 소통에서 자신감 있게 보이기 위해 아주 중요하다. 등을 구부리고 무너진 듯한 자세를 취하는 것은 불안감과 우울함을 보여준다.
  • 미소짓고 웃어라. 당신이 주어진 상황 속에서 편안함과 긍정을 느낀다는 것을 보여준다. 이를 통해 청중들을 안정시킬 수도 있다.

(2) 상대방과 소통하기. 외향적인 성격은 자신감을 의미한다. 당신이 더 사교적일 수록 더 큰 자신감을 느끼게 될 것이다. 불안하다고 사람들을 피하고 숨지 말고 오히려 앞에 나서서 사람들과 유대감을 쌓는 것에 집중해보도록 한다.

  • 발표 전에 사람들에게 인사를 해보자. 오늘 하루는 어땠는지 물어보고 작은 대화를 나눠보자. 대신 발표 내용에서 너무 멀어지려 하면 불안감을 느낄 수도 있으니, 단순히 상대방과 짧은 대화를 나눠 분위기를 푸는 것에 집중하도록 한다.

(3) 자신의 감정 받아들이기. 낮은 자신감을 야기하는 감정으로는 다음과 같은 것들이 있다: 불안감, 공포, 스트레스, 우울함, 초조함. 이 감정에 맞서려고 하지 말고 받아들이도록 하라. 그러면 자신의 행동을 바꾸고 자신감을 키우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 자신에게 이렇게 말해보자. "불안해도 괜찮아. 자연스러운 현상이고 누구나 이 상황에 처하면 그럴거야."

< 자신감 유지하기 >

 

(1) 자기 사랑하기. 일반적으로 자신감이 있는 사람들이나 운동 선수들은 자신을 사랑하고 존중할 줄 안다. 이는 스스로의 성격과 행동에 대해 긍정적으로 생각할 수 있게 도와준다. 당신의 행동은 자신감의 근원이 아니다. 잘못 생각하지 말아라. 자칫하면 자신감을 잃고 불안에 휩싸일 수도 있다. 가장 좋은 것은 그냥 무조건 자신을 사랑하는 것이다.

  • 당신이 스스로에 대해 좋아하는 점(장점)을 5개 써보도록 한다. 그리고 다음처럼 소리내어 말하도록 한다. "난 나를 존중하고 사랑하며, 이 사실을 절대 잊지 않을 거야."
  • 당신을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고 자신감이 부족하다는 사실을 인정하도록 한다.

(2) 자신의 공포와 마주하기. 우리는 내면의 공포가 성공을 막는 장애물이 되지 않게 항상 조심해야 한다. 이를 물리치기 위해서는 당신이 가진 두려움에 직접 맞서야 한다.

  • 다른 사람 앞에서 말하는 것이 두렵다면, 오히려 나가서 더 많이 말해보라. 말하는 연습이 축적될 때마다 덜 불안해질 것이다. 발표를 하기 전에 가족이나 친구 앞에서 리허설을 해보도록 한다. 이미 내용을 반복하는 것으로 자신감을 키울 수 있을 것이다. 그리고 발표가 끝난 뒤에 피드백을 받는 것을 잊지 않도록 한다. 중요한 날에 있을 사고를 막기 위해 미리 연습할 여지를 주기 때문이다.

(3) 계속해서 연습하기. 당신이 정한 목표를 항상 기억하고 매일 그 목표를 이루기 위해 노력하라. 무엇이 잘못되었으면, 그 사실을 인정하고 개선하려 노력한다.

  • 일에 차질이 생기면, 이를 기회로 삼아 스스로를 발전시켜라.  이 방법은 자신감을 장기적인 시점에서 키워주는 것은 물론, 설혹 발생할 수 있는 실수에 대해 더 긍정적인 전망을 가질 수 있게 해준다.

https://blog.naver.com/rightnow888/221799830190

 

[매니스제품]매니스닥터화이버큐 추천♥

오늘은 매니스의 건강기능식품중에서 제가 제일 도움을 받은 제품인 매니스닥터화이버큐에 대한 제품 추천...

blog.naver.com

https://smartstore.naver.com/daon21/products/5209681926

 

코즈니여성향수50ml(러브미향수) : 다오내

[다오내] 여성향수모음전 / 화장품세트/건강기능식품 모음전 건강과 아름다움을 모두 가져가세요 ♥

smartstore.naver.com